구매안전서비스는 쇼핑몰보증보험서비스 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 취급방침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1) 쇼핑몰 판매자의 구매안전서비스(쇼핑몰보증보험) 청약을 위한 정보 수집
   - 쇼핑몰 판매자의 구매안전서비스 가입을 위한 회사정보 및 개인정보 등록
   - 서울보증보험㈜에 서비스 가입을 위한 자료 전달
   - 서비스 제공 및 관련 업무 처리에 필요한 동의 또는 철회 등 의사 확인
   - 회사가 제공하는 메일 발송

2) 구매자의 쇼핑몰보증보험 보험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 구매자의 쇼핑몰 상품 구매시 쇼핑몰보증보험 보험가입
   - 쇼핑몰보증보험 가입을 위한 서울보증보험㈜으로 기초 자료 전달
   - 보증보험 가입 후 운영관리와 고객응대
   - 회사가 제공하는 소비자보호법 메일 발송
2.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가.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정보 수집 시 별도 동의를 득하고 수집하고 있습니다. 선택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
     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합니다.

구분 수집 항목 이용 목적
쇼핑몰 판매자 아이디,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을 위한 홈페이지 인증
상호명, 쇼핑몰명, 사업자유형,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 연락처, 사업장주소, 팩스번호, 설립일,
쇼핑몰판매품목, 대표카테고리
사업자 공통
서비스가입을 위한 기초자료
법인등록번호 법인사업자에 한함
운영자명 , email, 운영자연락처 운영 고지등을 위한 기초자료
쇼핑몰 구매자 구매자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휴대폰, email, 주소 쇼핑몰보증보험 보험가입을 위한 자료
소비자법령관련 메일발송
3.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 서비스가입 절차, 상담절차, 이동 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시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 구매안전서비스 쇼핑몰에서 구매자의 보험가입 동의 시 수집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고객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보유 및 이용됩니다.서비스 해지 시 수집된 개인의
     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나. 상법 및 '전자상거래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
     가치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을 위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유되며, 이 때 보유되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이용은 해당 사유로 국한되며,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 고객에게 미리 고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귀하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속한 보유
       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다. 고객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에 대해 고객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열람·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가.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의「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서울보증보험㈜
       서울보증보험㈜은 쇼핑몰보증보험의 주 서비스 기관으로써 서비스 가입 및 이용구매자의 정보를 수집 관리하여 가입자
       확인 및 구매자의 피해발생시 보상조치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하고 보유합니다.

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제공받는자 제공하는 항목 제공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서울보증보험㈜ 구매자명,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이메일, 주문번호, 배송지정보, 주문금액 쇼핑몰 보증보험 가입 및 가입대상 확인, 계약체결 정보 전송 쇼핑몰 보증보험 종료일(37일) 및 계약과 관련한 법령상 의무이행에 필요한 기간
6.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가.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상점기본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나.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
     니다.
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
     습니다.
7.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가.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
     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정보변경』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등 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나. 서비스 진행 후 퇴점하는 경우 추후 운영관리를 위하여 별도의 기간동안 업체 정보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8.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가.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잔존하는 채권-채무 관계가 없는 경우 회사 입점 가입시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
       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9.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가. 회사는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
     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나.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화면, 서비스이용약관, 홈페
     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가. 회사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나.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
     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
           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
           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
           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SET)를 채
           택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만전을 기하
           고 있습니다.
다. 관리적 대책
       ①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②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
           수 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
           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④ 전산실 등은 전문 InternetDataCenter 에 입주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⑤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⑥ 회사는 신규직원 채용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
           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⑦ 회사는 직원 퇴직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⑧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
           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⑨ 회사가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경우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⑩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⑪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ID, 비밀번호 등 고객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⑫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1.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
     니다.
나.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워드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
     도록 유의해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2. 개인정보관리 전담 조직 운영
가.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나.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시 고객센터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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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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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번호 : 02-2279-6833
        · 이 메 일 : dhkoo@unour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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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 : 1336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②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02-393-9112
          - URL : http://www.netan.go.kr
13. 고지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05년 1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일반적인 내용의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중요한 내용의 경우 개정 최소 3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최초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 : 2017.4.1